광고

다문화가족 엄마, 교사의 꿈 대한민국에서 실현하다!

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22:30]
당진 신성대 졸업생, 유치원 교사로 첫 출근

다문화가족 엄마, 교사의 꿈 대한민국에서 실현하다!

당진 신성대 졸업생, 유치원 교사로 첫 출근

강선희 기자 | 입력 : 2023/03/07 [22:30]

▲ 유치원에서 지도중인 손지연씨/사진출처=신성대학교누리집  © CRS NEWS

 

▲ 활짝웃고 있는 손지연씨/사진출처=신성대학교누리집  © CRS NEWS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유아교육과를 졸업 후 신성대학교 부속유치원 교사로 취업한 손지연(유아교육과 2020학번)교사의 특이한 이력이 주목 받고 있다손지연 교사는 결혼 이후한국 국적을 취득하였고 곧 이어 딸을 출산하며 일반 가정주부의 삶을 살았다.

 

하지만 자녀를 기르면서 예전부터 마음속 깊은 곳에 숨겨두었던 선생님의 꿈을 실현하고자 지난 2020년 신성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입학했다.

 

대학 재학 중 외국인으로서 언어적 한계와 본인보다 20살 가까이 어린 동기들과의 수업으로 힘든 순간도 많았다. 주변의 도움으로 끝가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결과, 2023년 2월 영광스런 학사모를 쓰게 되었으며 지난 3월 2일자로 신성대학교 부속유치원 교사로 첫 출근하게 됐다.

 

첫 출근 후 손지연 교사는 단순히 꿈이라 여겼던 선생님이라는 직업을 이곳 대한민국에서 실현하게 되어 기뻐요.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신 신성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유아교육과 손복영 교수(학과장)는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이 입학하여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치원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전공교과 및 다양한 현장실무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더 많은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이 신성대학교에서 자신들의 꿈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5777919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CRS NEWS, #필리핀, #유치원교사, # 관련기사목록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