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나는 신이다’ ‘만민중앙교회’, 부천체육관 대관승인 ‘취소’

이인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3/30 [08:58]
시 공공기관 대관 허가해 준 것에 대해 논란 불거져

‘나는 신이다’ ‘만민중앙교회’, 부천체육관 대관승인 ‘취소’

시 공공기관 대관 허가해 준 것에 대해 논란 불거져

이인덕 기자 | 입력 : 2023/03/30 [08:58]

▲ 다큐 ‘나는 신이다’에서의 이재록 목사. MBC 방송 캡처

 

다큐 나는 신이다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는 이재록 목사의 만민중앙교회가 부천체육관 대관을 승인했다가 전력 철회했다.

 

부천도시공사 등에 따르면 만민중앙교회는 오는 47~93일간 부천도시공사로부터 부천체육관 사용 대관을 승인받았다. 앞서 지난해 10월에도 창립 40주년을 맞아 기념예배 및 찬양예배 등의 이유로 부천체육관을 대관받은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부천도시공사가 신도 성폭행 혐의로 물의를 빚은 한 종교단체에 부천체육관 대관을 승인했다가 결국 철회했다.

 

29일 부천시, 부천도시공사 등에 따르면 A종교단체는 오는 47~93일간 부천도시공사로부터 부천체육관 사용 대관을 승인받았다.

 

그러나 당 회장을 맡고 있는 이 목사가 신도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중형을 선고받고 최근 건강상의 이유로 형 집행정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시 공공기관 대관을 허가해 준 것에 대해 이논란이 일었다.

 

부천시 공공청사 시설물 사용허가 지침 5(사용자 범위 및 제한)에 따르면 시설물 사용목적이 공익을 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용을 승인하지 아니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에 대해 도시공사 관계자는 "종교의 자유, 누구나 체육시설 사용을 신청할 수 있다는 부천시 체육시설설치운영조례에 따라 승인을 해줬으나 논란이 일자 사용 승인을 철회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