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립대 도서관에 서화작품 '눈길'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09 [16:48]
재학생 및 이용자 문화 향유 위해 도서관 내 서예작품 22점 전시

충남도립대 도서관에 서화작품 '눈길'

재학생 및 이용자 문화 향유 위해 도서관 내 서예작품 22점 전시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3/05/09 [16:48]

▲ 전시되어 있는 서화작품./사진제공=충남도립대학교  © CRS NEWS


충남도립대학교
(총장 김용찬)가 짙은 묵향을 느낄 수 있는 서화작품을 도서관 내 전시해 잔잔한 안식을 주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은 ()대한민국면암서화협회(이사장 복진서)로부터 한국화, 문인화, 한문서예, 한글서예 등 작품 22점을 대여받아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역 내 문화예술 단체와 협력해 도서관 자료실 내 독서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문화 향유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전시된 서예작품에는 유정 복광수 이사장이 서필한 산중문답’,을 비롯한 한상완 충남도립대 교수의 논어 자한편’, 12회 대한민국면암서화공모대전 대상작 여산 송용태 선생의 면암선생 시등 수상작 5점 등이 있다.

 

도서관을 찾은 재학생 및 지역민들은 서화작품을 감상하며 시간을 현재에서 과거로 거슬러 올라갔다.

 

복진서 이사장은 서예는 먹을 갈고 좋은 글을 쓰면서 절로 감정이 순화되고 바른 자세로 호흡을 안정시켜 건강까지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서예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찬 총장은 도서관 분위기를 개선해 이용자의 문화 향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협력해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