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광훈 지지’ 논란 이영훈 목사 사과…“자유통일당 지지, ”정치활동 아니다“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0:22]
여의도순복음교회 창립 65주년 기념예배 “월남 가족으로서 공산주의에 대한 생각”

‘전광훈 지지’ 논란 이영훈 목사 사과…“자유통일당 지지, ”정치활동 아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창립 65주년 기념예배 “월남 가족으로서 공산주의에 대한 생각”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05/22 [10:22]

▲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가 21일 서울 여의도 교회에서 진행된 주일예배에서 ‘전광훈 지지’ 논란에 대한 사과를 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제공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가 21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열린 교회 창립 65주년 기념예배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 자유통일당을 지지한다는 논란을 일으킨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를 했다.

 

이목사가 지난 16일 열린 자유통일당 중앙당사 개소식에 참석한 것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 자유통일당 창당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은 것에 대한 해명이었다.

 

이 목사는 우리 교회 소유였던 빌딩 8층에 (전 목사가) 사무실을 얻어 기도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갔는데 정당 사무실 개소식이 열리고 있었다갑자기 떠밀려 나가 평소에 월남(북한에서 남한으로 내려온) 가족으로 공산주의에 대해 갖고 있던 생각을 말했다. 좀 더 신중했어야 하는데 시의적절치 못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철저한 반공주의자로 기독교 신앙의 자유를 찾아 월남한 가족이며 목회자로 지금까지 성경말씀과 복음만을 붙잡고 살아왔다설령 사적인 자리라고 해도 주의했어야 하는데 저의 부주의로 논란이 돼 대단히 송구하고, 이 일로 마음에 불편을 느꼈을 분들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 일로 정치권도, 각종 언론도 제가 자유통일당을 지지하거나 어떤 정치적 활동을 하는 것으로 절대 오해 없길 바란다앞으로도 이와 같은 일로 정치적인 일에 이용되거나 휘말리지 않도록 협조와 조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 지난 16일 자유통일당 중앙당 개소식을 연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연합뉴스  

 

한편 이 목사는 전 목사의 자유통일당 중앙당 개소식에 참여해 "이 땅에 주사파가 들끓고 공산주의로 빨갛게 물들어가고 있는 이때에 이 자유통일당이 특별히 주사파를 타파하기 위해서, 공산주의를 뿌리 뽑기 위해서 사명을 갖고 세움 받은 것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선봉장으로 전(광훈) 목사님 세우셨는데 하나님께서 지키시고 함께해 주셔서 하나님의 귀한 뜻을 이루게 할 줄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목사는 지난 18일 일간지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에서 이번 논란과 관련, “제 스탠스는 진보·보수 모두 포용하는 입장이다. 극단의 진영과도 모두 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전 목사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함께 20201월 자유통일당을 창당했으며 현재 당 대표는 아니지만 이 당을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