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카카오게임즈, 다문화가정 대상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이인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20:22]
2019년 도입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찾아가

카카오게임즈, 다문화가정 대상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2019년 도입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찾아가

이인덕 기자 | 입력 : 2023/05/22 [20:22]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21일 성남시 주최로 열린 '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 참가해 다문화·외국인 가정을 위한 이동식 게임문화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체험한 시민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으로 201910월 도입된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며 게임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는 성남시 관내 복지관 아동을 포함해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으로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축제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약 600명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았다. 부스를 방문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은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귀여운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게임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jinli777@crs.by-work.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