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라선원, 직장인들을 위한 “차와 명상” 무료 개최

이인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07:46]
7∼8월 매주 화요일, 현안스님이 미국 위앙종 스타일 명상법 지도

보라선원, 직장인들을 위한 “차와 명상” 무료 개최

7∼8월 매주 화요일, 현안스님이 미국 위앙종 스타일 명상법 지도

이인덕 기자 | 입력 : 2023/06/05 [07:46]

 


보리산원은 오는 7-8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직장인들을 위한 차와 선명상'을 무료 개최한다.

 

지유명차 서초점(명달로 817 1)에서 현안 스님의 지도로 열릴 열릴 차와 선명상은 중국 정통 불교 법맥인 위앙종에서 유래한 선 수행법이다.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준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진다.

 

미국의 영화 선사는 이를 아메리칸 마하야나라고 부른다. 말그대로 아메리칸 스타일이다.

 

이 명상수업은 불교에서 유래했지만 엄격하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배울 수 있다. 이 명상반은 종교적 부담감 없이 명상을 배우고, 건강에 좋은 우롱차와 보이차를 마실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 수업은 미국과 한국의 여러 도량에서 많은 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영화 스님의 첫 한국인 출가인 제자인 현안 스님이 지도한다. 현안 스님은 2015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명상 지도 경험이 풍부하다. 현안 스님은 현대인을 위해서 전통적인 종교의 딱딱함과 엄격함 대신, 자유롭고 격식 없는 분위기로 진행하고 있다.

 

명상반에서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하고, 일상 속에서 또는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스님은 이런 대화 속에서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목표에 맞게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명상을 통한 개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문자로 이름과 사는 지역을 보내면 된다. (010-9262-8441)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