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매주 화요일, 현안스님이 미국 위앙종 스타일 명상법 지도
보라선원, 직장인들을 위한 “차와 명상” 무료 개최7∼8월 매주 화요일, 현안스님이 미국 위앙종 스타일 명상법 지도
지유명차 서초점(명달로 8길 17 1층)에서 현안 스님의 지도로 열릴 열릴 ‘차와 선명상’은 중국 정통 불교 법맥인 위앙종에서 유래한 선 수행법이다.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준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진다.
미국의 영화 선사는 이를 “아메리칸 마하야나”라고 부른다. 말그대로 아메리칸 스타일이다.
이 명상수업은 불교에서 유래했지만 엄격하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배울 수 있다. 이 명상반은 종교적 부담감 없이 명상을 배우고, 건강에 좋은 우롱차와 보이차를 마실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된다.
명상반에서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하고, 일상 속에서 또는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스님은 이런 대화 속에서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목표에 맞게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명상을 통한 개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문자로 이름과 사는 지역을 보내면 된다. (010-9262-8441) <저작권자 ⓒ CR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