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역특화재생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정준상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6:09]

지역특화재생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정준상 기자 | 입력 : 2024/04/01 [16:09]

▲ 지역특화재생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사진제공=부안군청  © CRS NEWS


부안군은 오는
415일부터 613일까지 부안 도시재생 거점공간 에서 지역특화재생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과 창업컨설팅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12회 실시되고 창업컨설팅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4회 이뤄진다.

 

해당 교육과 컨설팅을 마친 후 사업계획서 발표를 통해 최종 우수사례 2팀을 선정해 상가리모델링을 지원한다.

 

해당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주민과의 소통, 로컬 자원조사, 문제점과 솔루션 발굴, 지역시설 이해하기, 동네 상권 분석하기, 브랜드 네이밍, 고객 성향 분석하기,비즈니스모델과 수익모델, 경쟁사 분석과 차별화전략, 빅마우스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예산설계, 정부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등 매차 시 강의와 실습, 그리고 컨설팅 등 창업에 대한 현실적인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대상과 모집인원은 부안(줄포지역) 예비창업자 10개팀을 선발하며 교육생에게는 창업교육 수료증, 창업관련 지원사업과 기관 연계지원, 창업관련 전문가 컨설팅 지원 등을 지원한다.

 

해당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이미지의 링크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24411일 목요일 17시까지이며 신청자 인터뷰를 통해 창업의지, 창업준비, 창업가 마인드 등 등을 통해 인터뷰 후 선발해 412일 금요일 합격자에게 개별 문자 메시지 발송한다.

 

군 관계자는 금번 지역특화재생 창업교육과 컨설팅을 줄포면과 부안군이 지역의 자원의 흥미로움을 발굴해 특색있는 먹거리, 볼거리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창업자들이 나올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