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주한이라크 공관장 “안산시 이민·다문화 정책 지지한다”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22:08]
주한파키스탄 투자영사도 안산시 방문 “이민청 유치 응원”

주한이라크 공관장 “안산시 이민·다문화 정책 지지한다”

주한파키스탄 투자영사도 안산시 방문 “이민청 유치 응원”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5/01 [22:08]

 

▲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달 29일 안산시를 찾은 모하메드 무스타파 주마 알문타페키 주한 이라크 공관장과 무함마드 수바 칸 주한파키스탄 투자영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시가 각국 대사관과 우호협력 강화는 물론 이민청 유치 당위성을 인정받으며 격려와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안산시에 따르면 지난 29일 모하메드 무스타파 주마 알문타페키 주한 이라크 공관장과 무함마드 수바 칸 주한파키스탄 투자영사가 안산시청에 공식 방문했다.

 

이번 주한 이라크 공관장의 방문은 신안산대학교에서 같은 날 중도 입국 청소년과 이주여성을 위한 사회적 통합과 포용을 주제로 개최된 포럼 참석에 앞서 이뤄졌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이민정책의 컨트롤타워이자 외국인 지원 거점 공간이 될 이민청 유치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라며 각국 대사관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다.

 

주한이라크 공관장-주한파키스탄 투자영사 29일 안산시청 공식방문. 안산시

 

알문파페키 이라크공관장은 안산시의 이민·다문화 정책을 지지한다향후 이민청 유치 안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수바 칸 주한파키스탄 투자영사도 안산시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거주하는 만큼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칭하고 싶다라며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안산시는 향후 이민청 유치 및 다문화 지원을 위한 각국 대사관과 협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