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한밭대, 2024학년도 학생 창업동아리 발대식 개최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6:02]
대학 내 창업마인드와 실전창업 문화 확산과 학생들의 창의 활동 지원

국립한밭대, 2024학년도 학생 창업동아리 발대식 개최

대학 내 창업마인드와 실전창업 문화 확산과 학생들의 창의 활동 지원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05/07 [16:02]

▲ 국립한밭대학교 2024학년도 학생 창업동아리 발대식./사진제공=국립한밭대학교  © CRS NEWS


국립한밭대학교
(총장 오용준)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미래창의인재교육원과 공동으로 ‘2024학년도 학생 창업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학생 창업동아리는 대학 내 창업마인드 확산과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제품화·사업화 등에 대한 지원과 관리를 통한 학생 창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생 창업동아리에는 총 30개 팀, 12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지난 2일 열린 발대식에는 국립한밭대 변영조 미래창의인재교육원장과 창업동아리 운영 관계자, 창업동아리 학생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해 앞으로의 활동을 함께 응원했다.

 

발대식에서 대표로 선언문을 낭독한 공공행정학과 전준영 학생은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제품화하고 경진대회와 예비창업자패키지 사업 등에 도전해 실제 사업화까지 꼭 이루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변영조 미래창의인재교육원장은 여기 모인 학생들은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본격적인 창업 또는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열정 가득한 학생들로 포기하지 말고 이번 활동에서 계획하고 목표한 바를 모두 다 이룰 수 있길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한편 각 창업동아리는 APP개발, 인공지능, 지역사회 상생발전 등과 관련한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시제품 개발, 사업화 활동을 단계별로 진행하게 된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