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한밭대, '학과별 진로 멘토링', '한집안 기업 멘토링' 성료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5:35]
전공학과 현직 취업선배와 함께하는 '학과별 진로 멘토링'
지역 우수기업 임원과 인사 담당자에게 듣는 '한집안 기업 멘토링'

국립한밭대, '학과별 진로 멘토링', '한집안 기업 멘토링' 성료

전공학과 현직 취업선배와 함께하는 '학과별 진로 멘토링'
지역 우수기업 임원과 인사 담당자에게 듣는 '한집안 기업 멘토링'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06/10 [15:35]

▲ 국립한밭대학교 2024 상반기 학과별 진로멘토링(일본어과)./사진제공=국립한밭대학교  © CRS NEWS


국립한밭대학교
(총장 오용준)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효과적인 취업준비를 위해 운영한 ‘2024 상반기 학과별 진로 멘토링’과 ‘2024 한집안 기업 멘토링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전했다.

 

먼저 대학일자리본부와각 학과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학과별 진로 멘토링은 취업에 성공한 현직선배를 초청해 근무 기업의 직무와 채용정보, 선배의 대학생활 경험이나 취업준비 활동 등을 알아보고 소통하며 궁금한 사항을 나누는 특강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 동안 우리나라 최고의 반도체 기업 엔지니어, 벤처기업 대표, 인터넷전문은행 여신개발팀의 IT 전문직, 중견기업 기술직, 공무원,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21개 학과, 43명의선배들이 55회의 멘토링 특강을 했으며 18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국립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재학생과 졸업생지역 청년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기업 관계자로부터 취업정보를 듣는 ‘2024한집안 기업 멘토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3일 동안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삼진정밀,인텍플러스,진합의 기업대표 또는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한밭대를 방문해 멘토로 활동하며 학생과 지역 청년에게 실무 유형과 업무 특성을 설명하고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현직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효과적인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취업준비 관련 질의응답과 기업 근무환경 등의 정보도 제공하면서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에도 기여했다.

 

국립한밭대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학생들이 저학년 때부터 자신의 진로와 대학생활에 대해 구체적으로 탐색하며 진로설정과 취업준비에 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정주형 인재양성을 프로그램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