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체능 전문가 매칭 플랫폼 '월클플레이 앱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4:58]
빠르게 1만 사용자 확보!

예체능 전문가 매칭 플랫폼 '월클플레이 앱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빠르게 1만 사용자 확보!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7/09 [14:58]

▲ 예체능 전문가 매칭 플랫폼 월클플레이 앱 출시  © CRS NEWS

 

국내 최초 예체능 전문가 매칭 플랫폼 월클플레이가 월간 활성화 사용자수(MAU) 1만명 돌파 이벤트를 진행했다. 2024625일 앱 서비스 출시이후 약 2주만에 달성한 성과다.

 

국내 최초 예체능 전문가 매칭 플랫폼 월클플레이는 예체능 전문가(이하 월클)와 취미부터 전공자까지 번거로운 절차 없이 나에게 꼭 맞는 수준별 맞춤형 예체능 레슨을 원하는 고객들을 연결하며 전문가의 활동 시기마다 실시간 전문성을 검증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는 전문가의 단계에 맞게 큐레이션 매칭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국내 다른 재능 마켓 플랫폼의 경우 초기 진입자 대상 레슨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사용자의 레벨에 따른 수준별 맞춤 교육이 어렵다는 점에서 착안한 차별화 포인트가 있으며, 기존 입소문에 의존하던 예체능 레슨 시장의 태생적 한계와 선생님에 대한 기본적인 이력 검증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인증 커리어넷 학교 검색 공공 API를 사용해 1차적으로 학력 검증을 하고, 2차로 자체 검증 절차를 통해 학력, 수상 및 경력을 검증하여 분야별 전문가 100명 이상 선발했다.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경희대, 예일대, 빈 국립음대, 이태리 로마 국립 음대, 독일 베를린 국립 음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부회장(국제협력), 2011-2012 국가대표 육상 총감독 등 국내외 출신 전문가들도 확보 했다.

 

월클플레이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에 런칭 및 운영을 시작하면서 우선적으로 서비스가 시작된 예술, 문화, 체육, 미술 등의 예체능 중심의 분야뿐만 아니라 이 분야에서 파생될 수 있는 서비스(섭외, 공간, 온라인 강의, 공연 티켓 판매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보다 소비자와 공급자에게 접근성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특정 계층과 지역을 뛰어넘어 누구나, 언제나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복합 교육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는 포부를 밝힌 바 있으며, 향후 예체능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수익을 위해 올해 하반기까지 결제 건수 5,000여건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다"고 전했다.

 

향후 월클플레이가 예체능 레슨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서 어떤 영향을 미칠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jinli777@crs.by-work.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