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위앙종 출가 MZ세대 현공스님, 청주서 “차와 선 명상” 시작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6:15]
스트레칭, 그룹 좌선, 스님과의 질의응답 등 다양한 컨텐츠

위앙종 출가 MZ세대 현공스님, 청주서 “차와 선 명상” 시작

스트레칭, 그룹 좌선, 스님과의 질의응답 등 다양한 컨텐츠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7/09 [16:15]

 

위앙종에서 출가한 MZ세대 현공스님이 청주 차와 선 명상을 시작한다. 현공스님은 청주 보산사에서 미국 영화 스님과 위앙종의 가르침을 접한 인연으로 출가했다.

 

위앙종에서 주최하는 모든 선 명상 프로그램은 종교, 인종, 나이, 명상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비는 전액 무료다. 이 선 명상 수업은 매주 월요일 지유명차 청주점(상당구 중앙로 47)에서 열리며, 편리한 위치에 있어 바쁜 직장인부터 대학생, 주부, 자영업자 등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위앙종의 선명상은 서양 문화에 익숙한 젊은 세대와 현대인을 위해 격식 없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배울 수 있다. 참여자는 수업 중 언제든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일상 생활과 명상 수행 중 직면하는 다양하고 어려운 문제와 장애에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구할 수 있다.

 


선 명상은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의 힘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준다. 그러므로 참여자는 명상을 통해서 마음의 평화, 차분함과 고요함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다.
 

 

지도법사 현공은 2020년 이화여대 철학과(최우등 학사)를 졸업하고, 2020년부터 청주 보산사에서 수행했다. 2021년 미국 영화 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였으며, 2022년 미국 위산사와 법장사에서 승가 집중훈련을 수료했다. 출가 후 보산사 역대 주지스님들 곁에서 시자생활을 해왔으며, 영화 스님의 법문을 녹취, 번역하는 일에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