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한밭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연구소, 한빛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6:24]
학생들의 정보통신기술과 콘텐츠 역량 강화 위한 협업 프로그램 개발

국립한밭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연구소, 한빛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

학생들의 정보통신기술과 콘텐츠 역량 강화 위한 협업 프로그램 개발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08/22 [16:24]

▲ 국립한밭대학교 HUSS연구소-(주)한빛미디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사진제공=국립한밭대학교  © CRS NEWS


국립한밭대학교
(총장 오용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연구소(소장권기석)는 지난 20일 한빛미디어 주식회사(대표 김태헌)와 학생들의정보통신기술(ICT)과 콘텐츠 역량강화와 함께 사업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1993년 창립한 한빛미디어 주식회사는 IT세상의 주역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IT에세이, Make, 전자책 등 다양한 분야의책으로 IT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는 출판 기업이다.

 

국립한밭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HUSS)연구소와 한빛미디어는 초연결사회와 위험사회에 대비해 인문사회의 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인적교류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으며 상호 발전을 위한 실무적인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국립한밭대 권기석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연구소 소장은 이번협약은 인문사회융합인재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두 주체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한밭대는 선문대(주관대학), 국립순천대, 세종대, 순천향대와 함께 인문사회인재양성사업(HUSS) 위험사회 분야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ICT 이해를 통한 초연결 사회의 스마트 블랙 사회문제 해결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