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립대 스마트팜학과, 농지법 특강 개최

이효성 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15:39]
법 지식과 실무 역량 겸비 등 스마트 창농 성공 위한 든든한 지원

충남도립대 스마트팜학과, 농지법 특강 개최

법 지식과 실무 역량 겸비 등 스마트 창농 성공 위한 든든한 지원

이효성 기자 | 입력 : 2024/11/22 [15:39]

▲ 스마트팜 교육./사진제공=충남도립대학교  © CRS NEWS


충남도립대학교
(총장 김용찬) 스마트팜학과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창농을 위한 농지법 이해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전문대학 활성화)의 일환으로 창농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법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농지 114 대표 김영남 소장을 초청, 부지 선정, 귀농 창업자금 활용 방안, 농지 취득과 등록 절차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농지와 산지에서의 행위 제한과 농업법인의 설립과 세제 혜택 등 실질적으로 창농에 필요한 법적 지식들을 구체적으로 교육했다.

 

재학생들은 스마트팜 창농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호평했다.

 

특히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통해 농지법의 적용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창농 과정에서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번 특강을 추진한 스마트팜학과 김태원 교수는 학생들이 창농을 준비하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법 지식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학생들이 농업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