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한밭대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성료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2/06 [14:31]
재학생 대상 스트레스 대처능력 향상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진행

국립한밭대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성료

재학생 대상 스트레스 대처능력 향상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진행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12/06 [14:31]

▲ 국립한밭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24-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식./사진제공=국립한밭대학교  © CRS NEWS


국립한밭대학교
(총장 오용준)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11월 약 한 달간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에효과적으로 대처하고 해소하기 위한 ‘2024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총 4회로 구성했으며 김성아 외부전문 상담위원이변증법적 행동치료(DBT) 기법을 활용해 재학생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체득할 수 있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DBT는 감정조절, 스트레스 대처, 대인관계 기술 향상 등을 목표로한 치료 기법으로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 학생들이 스트레스에 보다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심리적 안정과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계학과 안소연 학생은 내가 받는 스트레스와 그 원인을 집단상담에서 찾아보며 이에 대처하기 위한 방법을 연습해 볼 수 있었고 특히 나만의 마음 구급상자를 만들면서 스트레스 완화 말랑이와 같은 도구를 활용하며 스트레스 상황에서 마음을 진정시키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상담센터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일상적인 스트레스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기술을 익히고 심리적으로안정된 대학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고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