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한밭대,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참여 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2/10 [16:21]

국립한밭대,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참여 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12/10 [16:21]

▲ 국립한밭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참여 공모전 시상식 기념촬영./사진제공=국립한밭대학교  © CRS NEWS


국립한밭대학교
(총장 오용준)는 지난 6일 교내에서 ‘2024학년도학생상담센터 참여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참여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심리상담과 마음건강 지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상담센터 참여경험(참여수기)과 인식개선(영상/카드뉴스/N행시) 2개 부문 4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지난 10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총 72명의 재학생이 83개 작품을 출품했다.

 

공모전 결과 대상은 '친구같은 학생상담센터'영상 작품을 출품한 화학생명공학과 성민제·이수안·허주회·박상학·박인웅 팀이 수상했고 이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대상 수상자 대표 성민제 학생은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할 수 있게 돼 기쁘고 학생상담센터가 친구처럼 따뜻하고 친근한 존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심리상담과 마음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공모전을 확대하여 교내 학생상담센터의 역할과 마음건강 지원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대학생활 중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한밭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대인관계와 학업으로 인한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해 개인과 집단상담, 다양한 주제의 마음건강 심리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