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낙원 노무사, ‘사업주를 위한 노사관계의 이해’ AMP과정 강의 성료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05/29 [19:02]

강낙원 노무사, ‘사업주를 위한 노사관계의 이해’ AMP과정 강의 성료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05/29 [19:02]

  © CRS NEWS


勞使용어에 대한 생각

1은 한 나라에 태어난다, 2겁은 하루 동안 길을 동행한다., 3겁은 하룻밤을 한 집에서 잔다., 4겁은 한 민족으로 태어난다., 5겁은 한 동네에 태어난다., 6겁은 하룻밤을 같이 잔다, 7겁은 부부가 된다, 8겁은 부모와 자식이 된다, 9겁은 형제 자매가 된다. 과연 나와 회사와의 관계는 몇 일까?

 

  © CRS NEWS

 

5인 미만 사업장의 노동관계법 적용은 근로계약서 작성 교부임금지급 원칙휴게시간 부여주휴일, 주휴수당최저임금퇴직금해고예고(수당)산업재해 고용보험 이다.

 

모성보호규정 전면적용은 출산휴가, 임신 중 근로시간 단축, 태아검진시간 허용 이고, 고평법전면적용은 남녀 차별금지 조항, 성희롱예방교육(1),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근로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직.휴가 이다.

 

  © CRS NEWS

 

5인 미만 사업장의 노동관계법 미적용은 근로시간 제한, 연장근로 제한(12H), 연장근로 가산임금, 야간, 휴일근로 가산임금, 해고의 제한, 연차휴가, 임의보장생리휴가, 안전과 보건 이다.

 

또 근로시간은 임금 100% 지급연장, 야간 휴일근로는 실 근로 100%, 임금해고의 제한은 민법 부득이한 사유, 산재 10인미만은 보험료 할증, 4대 법정교육은 성희롱 예방교육만으로 진행한다.

 

  © CRS NEWS

 

강낙원 강사는 이 밖에도 근로계약과 근로계약서’, ‘근로시간’, ‘연장·야간·휴일 근로와 가산 입금’, ‘휴일과 휴가’, ‘입금과 퇴직금’, ‘취업규칙’, ‘근로관계의 종료’, ‘직장내 성희롱’, ‘파견법과 위장도급’, ‘정부 지원금 지원체계 등을 전문가로서 자세히 전달했으며, 그 중 근로관계의 종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CRS NEWS

 

강낙원 강사는 모든 경제활동의 근간은 노사관계에 달려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며, 사업주도 고용인도 모두 한 뜻을 위해 노력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고 보며, 이에 기반이 되는 정치, 사회, 종교이념 등 이 잘 선행될 때 비로소 건강한 국가, 인류가 될 것이다"고 마지막 소감을 전했다.

 

  © CRS NEWS

 

앞으로 4회차 남아있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총장 이광수) AMP 과정은 국내 초특급 스타강사 이선경 소믈리에하재용 매직테이너유훈석 교수고경민 프로 강연과 더불어 상속경매법률 초청 전문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jinli777@crs.by-work.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