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27회 지리산 운봉바래봉 철쭉제 기념식 성황리에 개최'

김광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15:30]

'제27회 지리산 운봉바래봉 철쭉제 기념식 성황리에 개최'

김광석 기자 | 입력 : 2023/05/01 [15:30]

▲ 제27회지리산 운봉바래봉 철쭉제 기념식 및 산신제 성황리에 개최./사진제공=남원시청 

    © CRS NEWS


운봉애향회는 지난달 
29일 지리산 허브밸리 원형광장에서 27회 지리산 운봉바래봉 철쭉제 기념식 및 산신제를 개최하고 바래봉을 찾는 수많은 등산객과 관광객의 안녕을 기원했다.

 

바래봉 철쭉제 기념행사에는 학생 사생대회, 지리산국립공원 반달이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체험행사, 철쭉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내.외 귀빈과 김선일 재경운봉향우회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회원이 참석해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운봉읍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탤런트 김경애 씨와 함께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레이싱 챔피언십 및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으며, 새마을부녀회 및 여성의용소방대의 다과 나눔 봉사활동으로 행사장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다.

 

현재 바래봉 철쭉은 지리산 허브밸리가 위치한 하단부는 조금씩 지고 있는 대신 철쭉 군락지로 유명한 팔랑치 등 정상부가 다음 주말을 기점으로 만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래봉 정상(1165m)은 하단부에 비해 600여 미터 높기 때문에 개화 시기가 10일 정도 늦다.

 

산신제 초헌관을 맡은 장수호 운봉애향회장은 “27회를 맞는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는 전국 최대 규모인 100ha의 군락을 형성한 바래봉 철쭉이라는 점에서 매우 특별한 축제연분홍빛 고운 철쭉꽃들을 관람하며 특별한 산행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