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걷기’ 성료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19:54]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걷기’ 성료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05/25 [19:54]


25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주최, 국제청년평화그룹, ()세계여성평화그룹, 대한민국 학도의용군회 중앙회, 코트디부아르 국가청년위원회, 인도 변호사협회 외 20곳 주관. ‘2023 새로운 10, 평화 제도의 정착,’ ’HWPL 세계평화선언문 제10주년 기념식 및 평화 걷기 대회가 거행됐다.

 

‘HWPL’은 한국전쟁 참전 용사인 이만희 HWPL Chairman이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 세계를 후대에게 유산으로 남기고자 ‘HWPL’을 창설했다.

 

▲     ©CRS NEWS

 

이 대표는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바탕으로 실제적 평화실현을 위해 전 세계 31개국 이상 방문을 통해 국가 지도자, 종교지도자, 시민사회 등 각계각층 지도자. 기관 등과 글로벌 파트너쉽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한반도 통일 운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평화를 위한 국제법(International Law for Peace) 제정을 이루기 위해 ‘HWPL’은 세계적인 국제법 전문과들과 함께 평화 국제법안 'DPCW 1038'을 작성해 공표해왔다.

 

본 선언문의 주요 목적은 UN 창설의 근본적인 평화정신을 회복하고, 지구촌에서 추구하는 공동의 가치를 발전시켜 지속 가능한 평화를 실현하는 것으로, 분쟁의 예방과 해결, 평화 세계 유지의 원칙과 방법을 담고 있다.

 

  © CRS NEWS

 

현재 전 세계 176개국에서 DPCW 지지 캠페인(LP Project)을 진행해 국가 및 국제적인 차원의 지지기반을 확대 해 가고 있으며, ‘HWPL’은 각국의 지지를 바탕으로 DPCWUN 총회에 결의안으로 상정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인류 평화가 지구촌의 보편적 가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2013년 이만희 대표가 ‘3만 명 세계 청년들앞에서 진행된 세계평화선언문 선포식을 시작으로. 2016년 평화걷기(3주년) 필리핀 마긴다나오주 청년 3000여 명과 지역 주민들이 동참한 평화걷기 등 매년 진행해 왔으며, 평균 50여 개국, 80개 도시, 매년 20~100만 명이 참석해 왔다.

 

  © CRS NEWS

 

이날 류재식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서울특별시 지부장은 지금으로부터 약 70년 전 이 땅에서는 민족사에 크게 남을 전쟁이 있었고, 바로 625 한국 전쟁입니다. 저는 당시 학도병으로 참전했고 두 번 다시는 동족상간의 비참한 비극이 없기를 바라며 이만희 HWPL 대표님이 추진하시는 DPCW UN 총회 결의안이 반드시 통과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고 축사를 전했다.

 

  © CRS NEWS

 

이만희 HWPL Chairman세계 전쟁 종식을 위해 전 세계 31개 국가를 밤낮으로 방문했으며, 대다수 각국의 대통령 및 국가 지도자들의 동의를 얻었고, 현재 세계 전쟁 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해 국제법(International Law for Peace)이 제정되도록 헌신을 다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세계평화와 대한민국의 통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반드시 한반도 통일은 이뤄져야하고 한반도 통일을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은 다 하겠다고 세계평화선언문 기념식 기념사를 가름했다.

 

jinli777@crs.by-work.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르면 복을 화로 생각하고, 자기 스스로 무지하여 축복의 시간을 뺏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