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불기2568년 부처님오신날 봉축표어 '마음의 평화, 행복한 세상'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6:58]
5월 10∼12일 연등회 포스터도 공개...세대 전승의 연속성 표현

불기2568년 부처님오신날 봉축표어 '마음의 평화, 행복한 세상'

5월 10∼12일 연등회 포스터도 공개...세대 전승의 연속성 표현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3/15 [16:58]

 

불기2568(2024)년 부처님오신날(515) 봉축표어가 마음의 평화, 행복한 세상으로 정해졌다. 수행과 명상으로 불자와 국민이 마음의 평화와 정신 건강을 지키고 사회적 정진으로 행복한 세상을 이루자는 바람과 세계 평화와 상생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의지가 담겼다.

 

봉축위원회는 종단에서 대중적 선명상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국제 선명상대회 등 정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불교도 결집대회를 개최해 대한민국 안녕과 세계평화 발원을 염원하고, 한국불교가 더욱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올해 봉축표어처럼 온 국민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평화 속에서 행복함을 찾길 기원한다고 설명했다.

 

부처님오신날을 축하하는 기본 표어인 '우리도 부처님같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계속 사용한다.

 


부처님오신날을 앞둔 51012일 열릴 연등회 포스터도 공개했다.

 

포스터는 무한대 기호()를 숫자 '8'처럼 세워놓고 중첩한 것과 같은 이미지를 담고 있다.

 

연등회보존위원회는 "무한과 반복을 상징하는 중심 요소를 시작과 끝, 별개와 개별이 존재하는 ''이 아닌 ''으로 두어 연등회의 가치 중 세대 전승의 연속성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종교, 남녀, 국내외, 계층 등 다름과 차이를 넘어 배려, 화합, 평등, 사회적 포용성을 추구하는 연등회의 가치를 반영했다"고 연등회보존위원회는 덧붙였다.

 

봉축표어를 담은 포스터, 현수막 디자인, 연등회 포스터는 전국 사찰, 신행 단체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