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우리다문화장학재단, 6개국 10쌍 부부 결혼식 지원

이중목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14:22]
다문화부부 위한 ‘제11회 우리웨딩데이’ 개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6개국 10쌍 부부 결혼식 지원

다문화부부 위한 ‘제11회 우리웨딩데이’ 개최

이중목 기자 | 입력 : 2022/10/17 [14:22]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손태승(가운데) 이사장이 다문화 부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제공     

 

다문화부부 위한 11회 우리웨딩데이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 '11회 우리웨딩데이'를 열었다.

 

2013년 시작된 '우리웨딩데이'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개인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부부에게 예식과 웨딩촬영, 가족여행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베트남 몽골 그리스 등 6개국 10쌍의 부부가 선정됐다.

 

이날 결혼식에는 다문화가족 약 400여명이 참석했고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이사장이 직접 주례를 맡았다. 손 이사장은 선정된 10쌍의 부부에게 신혼여행 상품권과 가족외식상품권도 전달했다. 손 이사장은 서로 살아온 나라와 문화가 다른 두 사람이 우리라는 이름으로 부부가 되는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결혼식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아 행복한 결혼생활을 만들어가는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올해 서울 용산구 가족센터와 연계해 행복 부부 아카데미를 신설했다. 이달 중 부부 대화법, 가족 재무관리 등 다문화부부에게 필요한 교육을 지원해 안정적인 결혼생활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