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클로버재단이 주최로 30여명 참가해 6~7일 진행
사회복지법인 인클로버재단(이사장 한용외) 주최의 '2024 다문화청소년 역사기행, 가자 독도로' 행사가 6~7일 진행된다.
이번 탐방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초중고 다문화 청소년 20명을 포함해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역사의식을 심어주고, 이들이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초중고 다문화 청소년 20명을 포함해 재단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학생들은 울릉도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영토박물관인 독도박물관을 찾아 독도의 열쇠를 찾는 숫자 찾기 미션 등 학예연구사와 함께하는 독도역사 기행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케이블카를 타고 독도전망대에도 올랐다.
재단은 2022년 5월 독도박물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 독도 문화사업 추진, 관련 시설 탐방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올해는 2022년 8월에 이어 울릉도와 독도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탐방 행사다.
7일에는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동쪽 끝에 위치한 독도에 올라 '아이 러브 독도'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우리 역사를 주제로 한 '도전! 황금벨' 역사 퀴즈대회도 마련된다. 최후의 5인은 총 300만원(1인 100만원, 4인 각 50만원)의 장학금을 받는다. <저작권자 ⓒ CR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