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완주군, '다문화 예비학부모 입학설명회 개최'

백광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20:32]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입학 전 준비사항 안내

완주군, '다문화 예비학부모 입학설명회 개최'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입학 전 준비사항 안내

백광석 기자 | 입력 : 2023/02/27 [20:32]

▲ 다문화예비학부모입학설명회./사진제공=완주군청 @CRS NEWS


완주군은 현직 초등학교 교감을 초빙해 2023년 다문화 예비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즐거운 학교 행복한 우리 반을 주제로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 및 입학 전 준비사항을 안내했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베트남, 중국어, 라오스, 일본 등 각 나라별 언어로 구분된 입학 가이드 책자를 제공했다.

 

또한, 초등학교 아이들에게는 독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놀이 활동 독서지도교육을 동시에 운영했다.

 

참석한 예비초등학교 자녀에게는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에서 준비한 초등입학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며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입학 설명회를 통해 자녀 입학 준비에 대한 불안감이 많이 해소됐다이번 교육을 계기로 자녀의 건강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은 완주군가족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 역할의 의미를 기억하며 자녀들이 낯선 학교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격려와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완주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가족센터는 부모·자녀 관계향상 및 자녀성장발달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되어질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가족센터 홈페이지에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dance10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