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회 포용과 소통을 위한 다문화가족 도시농업 교육'

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6/14 [17:13]

'사회 포용과 소통을 위한 다문화가족 도시농업 교육'

강선희 기자 | 입력 : 2023/06/14 [17:13]

▲ 홍성군, 사회 포용과 소통을 위한 다문화가족 도시농업 교육!/사진=홍성군청  © CRS NEWS

▲ 홍성군, 사회 포용과 소통을 위한 다문화가족 도시농업 교육!/사진=홍성군청  © CRS NEWS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복)는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원예 활동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은 13일과 15일 양일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40명 다문화가족이 참여했다.

 

교육 과정은 도시농업 가드닝 및 텃밭상자를 활용한 과채류 심기 실습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되며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와 함께 식물을 심고 관리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도시농업의 개념과 도시농업의 재미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는 처음으로 개최됐으며언어나 문화적인 장벽이 있는 이들에게도 도시농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으로 포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진행됐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도내 두 번째로 2019년 도시농업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돼 매년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하반기에는 군민을 대상으로 텃밭 교육 및 생활원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김금영 교육경영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한 사회적 분위기를 다문화 가정 대상으로 반려식물 만들기를 통해 쇄신하고 가족 구성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며도시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777919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CRS NEWS, #반려식물, #텃밭상자, #원예활동 관련기사목록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